본문 바로가기
오늘 뭐먹지?/홈쿠킹

버터갈릭 감자튀김 집에서 만들어 먹기(feat.청년다방)

by 요니의 하루 2020. 11. 7.
반응형

안녕하세요:)

요니의 하루입니다.

 

오늘은 '집에서 뭘하고 놀까?'

고민을 하다

인스타에서 우연히 본 청년다방 인기 사이드 메뉴인

버터갈릭 감자튀김 비밀레시피를 저장해놓았던 것이

생각이 나서 

한번 도전해보기로 했습니다!!!!

(청년다방에서 먹었을 때 진짜 맛있었거든요,,,!!)

 

재료 준비

우선, 재료 대부분이 집에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

 

★필요재료 : 감자튀김, 마요네즈, 허니머스타드, 우유, 체다치즈, 다진마늘, 꿀(or 물엿, 설탕),

크림치즈(생략가능), 파마산치즈가루(or 갈릭시즈닝, 생략가능)

 

저는 2인분 양으로 만들었습니다!!

감자튀김 2인분 양

먼저, 에어프라이어 200도로 맞춰 예열을 한다음

2인분 정도 양을 잡아 10분간 튀겨주었습니다!

 그동안 소스를 만들건데요!

★소스재료(숟가락 스푼기준, 2인분 양):
우유3, 마요네즈3, 허니머스타드1, 다진마늘1, 꿀1, 체다치즈 1장, 크림치즈 1

계량을 다 했다면, 전자레인지에 30초간 돌려줍니다!

1번 돌림

잘 섞어주고, 한번 더 30초간 돌려줍니다!

 

두번 돌림

인스타 레시피에는 두번 돌렸지만
저는 뭔가 부족한것 같아
한번 더 30초 돌렸어요!

 

세번 돌림

오! 이제야 뭔가 정말
청년다방에서 본 소스느낌이에요 ㅎㅎ:)

감자튀김+파마산치즈가루

소스만드는 사이 감자튀김이 다 튀겨져
파마산치즈가루를 골고루 묻혀주었어요!


tip❗️저희 집 근처 슈퍼에 갈릭시즈닝이 없어서
대체재료로 파마산치즈가루를 묻혔지만
갈릭시즈닝이 있으시다면 훨씬 더 맛있을 것 같아요!

완성

 마지막으로, 감자튀김위에 소스를 부어서
나름 그럴싸한 버터갈릭 감자튀김을
완성했습니다!!! :)
맛도 정말 유사했어요!!!!
맛있게 순삭 다 했습니다!!!
청년다방 감자튀김을 먹어보지 못했던
제 지인도 맛있다고 칭찬했어요:)
tip❗️다만, 레시피 양대로 하니 마늘 맛이 좀쎄서
다음에는 마늘을 덜 넣을 예정입니다!

또한 제일 좋았던 점은,
맛있어서 종종 사먹었던 음식을
집에서도 편하게 만들어먹을 수 있다는 거였어요 :)
내일 또 해먹을 예정입니다..😊

총평!!!
'청년다방 좋아하시는 분'
'새로운 스타일의 감자튀김 먹고 싶으신 분'
'집에서 간단한 요리를 해먹고 싶으신 분'
들에게 강추하고 싶습니다!!

이상으로 요니의 하루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