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 뭐먹지?/강원권

속초 올 때마다 무조건 들르는 장칼국수 맛집 : 한성칼국수

by 요니의 하루 2020. 11. 16.
반응형

안녕하세요.

요니의 하루입니다:)

 

오늘은 제가 강원도 여행할 때마다

반드시 들렸다 가는 속초 장칼국수 맛집, 한성칼국수에 대해 소개하고자 합니다 :)

진심 100% 좋아하는 맛집입니다!!

 

<속초 한성칼국수 위치>

한성칼국수 입구

주소 : 강원도 속초시 밤골 5길 19

영업시간 : 매일 오전 10:00 ~ 오후 19:30
(화요일 휴무)

전화번호 : 033-638-9690

메뉴판

저희 일행은 토요일 아침 10시 30분쯤
도착했기 때문에 대기 없이 바로 들어갈 수 있었고,

항상 먹던 메뉴 장칼국수 2인분(14,000원)
주문하였습니다!!

tip. 속초 한성칼국수는 주문 시
손으로 직접 썰어 조리하므로 음식이 나오기까지
시간이 조금 소요된다고 합니다!!

 

얼마든지 걸려도 상관없으니,, 오늘안에만 먹게해주세요!!!!

장칼국수 2인분
장칼국수 (2)
장칼국수 (3)

안내대로 나오기까지 시간이 조금 걸리긴 했지만,

한입 먹자마자 정말 맛있고 얼큰해서 "크아,,~"
소리가 절로 나옵니다,, :)

(옆테이블에서도 크아~,, 뒤테이블에서도 크아~,,)

 

장칼국수이지만 저는 된장맛 나는 칼국수는 별로 좋아하지 않는데요,,

속초 한성칼국수는 된장맛 나는 칼국수 보다는

얼큰하고 국물이 진하고 깊고, 고소하기 때문에

양념에 대한 호불호 없이 누구나 좋아할 것 같은 맛의 칼국수에요ㅜㅜ!!

tip. 얼큰하기 때문에 아이들은 살짝 매울 수 있을 것 같아요.

 

면도 수제라서 그런지 두께가 일정치 않으나,

탱탱하고 국물이 잘 베어들어 싱겁거나 느끼하지 않았어요 :)

 

기본 반찬은 배추김치와 무생채가 나오는데요.

배추김치는 살짝 신느낌의 김치고,

저는 무생채를 정말 맛있게 먹었어요!

조금 달았지만 단짠 단짠 느낌(?) 이랄까

칼국수 먹다보면 생채가 생각나고

생채 먹으면 또 칼국수가 땡기는 매력적인 조합,,!!!
최고에요!!

 

맛있다를 연발하며

순식간에 다 먹어버렸습니다,,!!

tip. 성인 남자가 먹기에도 부족하지 않은 딱 좋은 양이었어요!

 

한성칼국수 매장

사람 입맛은 비슷한가봐요:) 소문난 맛집에도 출연했었네요!!

 

<총평>

'강원도 들르때마다 방문하는 속초 장칼국수 맛집'

'지인들에게 매번 추천하는 속초 맛집'

'면임에도 불구하고 포장까지 해오는 속초 맛집'

'지금 이순간에도 먹고 싶은 장칼국수 맛집'

입니다:)

 

 

 

이상으로 요니의 하루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