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 뭐먹지?/홈쿠킹

[편스토랑] 류수영 김치볶음밥 레시피_간단한 재료로 누구나 쉽게:)

by 요니의 하루 2021. 8. 20.
반응형

안녕하세요.

요니의 하루입니다 :)

 

요리를 해야하는데

집에 많은 재료가 없을 때

간단히 해먹을 수 있는 요리 중 하나,

"김치볶음밥" !!!!!!

 

이번에 편스토랑에서 어남선생 수영씨가

정말 맛있어보이는

김치볶음밥 레시피를 선보여주셨기에

저도 한번 해보았습니다:)

 

(원래 백종원 김치볶음밥만 해먹다가

새로이 도전해보았어요 !)

 

엄청 간단합니다 ㅎㅎ


"류수영 김치볶음밥 레시피"

[재료] - 2인분

 

신김치 150g

김칫국물 약간

대파 1대

기름 2바퀴

멸치 액젓 2큰술

설탕 2큰술

즉석밥 2인분

후춧가루

김가루

계란

제일 먼저,

프라이팬에 기름을 2바퀴 둘러준 후

가늘게 썰어놓은 대파를 넣고

1. 파기름 내주기 !

 

*tip! 아이들이 먹을 경우에는

파는 더 잘게 다지기!

 

*tip! 파가 탈수도 있으니

기름을 한쪽으로 기울여서 하기!

파기름이 나면

 

2. 멸치액젓 2큰술 추가 !

3. 설탕 2큰술 추가 !

 

(저는 단걸 별로 안좋아해서

설탕 1큰술만 넣었어요 :)

 

김치볶음밥에 멸치액젓 넣어먹은 적은

첨이라서 더욱 기대되네요 :)

4. 썰어놓은 김치 추가

 

파기름(+액젓, 설탕)에

약불로 김치가 타지않게

익히기!!

5. 스팸 추가(취향)

 

류수영 레시피에는 없지만

저는 스팸을 좋아하기 때문에

함께 넣고 볶았어요 :)

6. 즉석밥(혹은 찬밥) 추가하여 밥알 풀기

 

7. 김치 국물 넣은 후 볶기

 

 

8. 후춧가루 추가하여 마무리 볶기!!!!

 

9. 계란/김가루 추가(취향)


류수영 김치볶음밥은

멸치액젓이 들어가서 그런지

더욱 감칠맛 나고

 

파기름에 볶아서

더욱 볶음밥스럽게 맛있었어요 !!

 

집에 있는 재료로

누구나 간편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류수영 김치볶음밥!!!

 

오늘 뭐먹지?

고민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려요 :)

 

 

 

 

 

 

 

반응형

댓글